본문 바로가기
미식탐방

여의도 맛집 - 교대 이층집,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훌륭한 조합

by mudbrick 2018. 11. 25.
반응형

한줄 평 : 메뉴마다 엿보이는 고민의 흔적 (★★★☆)


의견 : 완전 추천


종합 평가 

밑반찬부터 메인 메뉴, 후식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다. 여기저기 유명한 식당들을 벤치마킹하고, 차별화를 위해 고민한 흔적이 보인다. 


고깃집임에도 불구하고 해물냄비를 제공한다. 목동에 있는 유명한 족발집인 오목집에서 본적은 있지만 삼겹살 파는 고깃집에서는 유례없던 구색인 듯 하다. 육류의 기름진 맛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소주 안주로도 훌륭하다.


명이나물, 갓김치, 순태젓갈, 파무침과 묵은지 같은 기본 상차림은 여타 다른 식당에서도 흔히 만나볼 수 있지만 꽤나 퀄리티에 신경 썼다는 것이 맛을 보면 느껴진다.


돼지고기집의 기본은 두툼한 두께로 육즙을 한 가득 느낄 수 있는 삼겹살과 담백한 목살인데, 여기에 최근 트렌드인 냉동 삼겹살까지 메뉴에 추가되어 있다. 꽃삼겹이란 이름처럼 시각적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자박하게 끓여 밥을 비벼 먹을 수 있는 된장찌개와 계란 후라이까지 올려 배가 부름에도 불구하고 계속 먹을 수밖에 없는 차돌볶음밥 같은 후식 메뉴는 여의도 교대 이층집을 추천하지 않을 수 없는 또 다른 이유다. 다만 후식 메뉴의 가격은 많이 아쉽다.


넓직한 매장 내부는 간단하게 삼겹살에 소주 한잔 기울이는 고객뿐만 아니라 단체 회식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고 보인다. 연말연초에 여의도 식당가는 회식으로 북적거릴테지만 예약에는 문제가 없을 듯 하다.



포스팅 순서는 다음과 같다

기본 상차림 → 통삼겹 → 통목살 → 꽃삼겹 → 시골 된장찌개 → 차돌볶음밥 → 메뉴판 → 매장 내외부 → 위치




기본 상차림


해물냄비/ 명이나물/ 남도식 장아찌와 갓김치/ 곰소포구 순태젓갈/ 파무침과 묵은지


당일 공수한 신선한 꽃게, 백합 조개, 바지락, 홍합에 해산물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채소를 듬뿍 넣어 담백하게 끓인 해물냄비는 기름진 맛을 잡아줌은 물론 소주 한 잔 후에도 훌륭한 안주가 된다.


해물냄비 외에도 모든 밑반찬이 느끼함을 잡아주고 감칠맛을 살려서 돼지고기와 아주 훌륭하게 조화를 이룬다.


개인적으로는 고추의 매콤함이 절묘하게 살아 있는 남도식 장아찌가 가장 인상적이었다.































통삼겹


가격 : 14,000원/ 160g


15일간 숙성해서 나온다는 3cm 정도 두께의 육즙 가득한 삼겹살. 

종업원분들께서 직접 잘라주고 정온 그릴으로 구워주신다. 


장아찌, 갓김치, 곰소포구 순태젓갈, 파무침, 묵은지를 기호에 맞춰 조합해서 먹는 재미도 있다.

각각의 밑반찬들이 뒷 맛을 깔끔하게 잡아주고 감칠맛을 높여준다.


쑥냄새 물씬 풍기는 찰쑥떡이 함께 나오는데 구워서 꿀에 찍어 먹는 맛이 나름 괜찮다.


교대 이층집 1선발 메뉴로 손색이 없다.
































통목살


가격 : 14,000원/ 160g


개인적으로 목살보다는 삼겹살을 선호하기 때문에 몇점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이다.  





















꽃삼겹


가격 : 14,000원/ 150g


최근 무슨 바람에서인지 옛날식 냉동 삼겹살들이 다시 살아나고 있는데 여의도 교대 이층집에서는 냉동 삼겹살까지 함께 경험해볼 수 있다. 


얇아서 금방 구워지고, 이름처럼 꽃 모양이라 눈으로 즐기는 맛도 있다.


개인적 취향이긴 하지만 꽃삼겹은 통삼겹이나 목살과 다르게 밑반찬과 함께 먹는 것 보다는 오직 소금만 찍어서 먹는게 제일 괜찮았다.



























시골 된장찌개


가격 : 7,000원 (공기밥 포함)


후식 메뉴인데 가격이 아쉽다. 


가격을 고려하지 않고 맛만 놓고 평가했을 때에는 추천할만한다. 밥을 넣고 잘 비벼 먹으면 자박한 느낌으로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차돌볶음밥


가격 : 10,000원/ 2인분


시골 된장찌개와 마찬가지로 후식 메뉴인데 가격이 아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방문시 시골 된장찌개와 차돌볶음밥 중 하나를 택하라고 한다면 주저하지 않고 차돌볶음밥을 선택할 것이다.


김과 함께 써먹는 것이 훨씬 맛이 좋다. 















메뉴판


육류는 기본적으로 160g에 14,000원 후식 메뉴는 7,000~10,000원으로 비싼 편이다.


















매장 내부/ 외부


매장 규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연말, 연초 회식을 위한 단체 손님도 걱정할 필요는 없을 느낌이다.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227-8 2층


지도 크게 보기
2018.11.2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

댓글